스플릿 (사진=오퍼스픽쳐스)


‘스플릿’이 크랭크업 후 개봉 준비에 돌입했다.

지난 13일 밑바닥 인생들에게 찾아온 볼링천재, 그리고 그들이 펼치는 인생을 바꿀 마지막 한 판을 그린 영화 ‘스플릿’이 크랭크업했다.

‘스플릿’은 유지태, 이정현, 이다윗, 정성화 등 충무로 대표 명품 배우들의 연기 변신 소식과 ‘볼링’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촬영 전부터 영화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했던 주연 배우들은 전국 각지의 볼링장에서 열연을 펼치며 영화를 향한 열정을 아낌없이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이번에 함께 공개된 스틸 속 주연배우들의 모습은 화기애애한 현장을 엿볼 수 있게 해 기대감을 더한다. 활짝 웃고 있는 ‘철종’ 역의 유지태와 ‘영훈’ 역을 맡은 이다윗의 모습이 특별한 남남 케미를 예고하는 가운데, 영화의 활력을 불어넣을 ‘희진’ 역의 이정현까지 유쾌한 촬영 현장의 분위기를 전해 이들이 선보일 환상의 호흡을 기대케 한다.

이처럼 끈끈한 팀워크로 뭉쳤던 배우들과 스태프들은 촬영 종료와 함께 시원섭섭한 마음을 표했다. 촉망 받는 볼링 선수였으나 현재는 세상과 단절된 삶을 살아가는 ‘철종’ 역을 맡은 배우 유지태는 “순식간에 지나간 것 같다. 모두가 즐겁게 촬영한 만큼 관객 분들도 즐겁게 봐주실 영화가 나올 것 같아 기대된다”는 자신감 넘치는 소감을 밝혀 기대를 더한다.

당차면서도 따뜻한 매력을 지닌 ‘희진’ 역으로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이정현은 “좋아하는 배우들과 함께 작업할 수 있어 특별했던 시간이었다. 재미있게 보시고 감동도 받아갈 수 있는 작품이니 개봉 후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는 말로 소감과 당부를 함께 전했다.

자폐 성향을 가진 볼링천재 ‘영훈’ 역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일 이다윗은 “좋은 스태프 분들, 멋진 선배님들과 즐거운 현장에서 연기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함께 했던 배우, 스태프 분들 모두 보고 싶을 것 같다”고 밝혀 끈끈했던 촬영 현장을 엿볼 수 있게 했다. ‘철종’의 라이벌 ‘두꺼비’ 역으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정성화는 “그 동안의 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장면들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것.”이라는 말로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무로 명품 배우들의 완벽 케미와 따뜻한 감동을 예고,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 영화 ‘스플릿’은 오는 하반기 개봉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