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 (사진=SBS)


‘대박’ 후속 ‘닥터스’의 1차 티저가 베일을 벗었다.

오는 6월20일 ‘대박’ 후속으로 첫 방송되는 SBS 새 월화드라마 ‘닥터스’의 1차 티저가 공개됐디.

1차 티저의 시작은 혜정(박신혜 분)의 나이트클럽씬. 가족환경 때문에 뛰어난 두뇌의 소유자이면서도 공부와 담쌓은 혜정은 나이트클럽에 갔다가 싸움에 휘말리지만 강한 주먹으로 상대를 일거에 제압한다.

이 장면을 배경으로 혜정이 내레이션을 한다. “막 산다는 건 죽는 거 보다 더 악랄하게 자신을 학대하는 일이다. 막 살고 싶은 이 순간에도 내 가슴 깊은 곳에서는 “너 언제까지 이렇게 살래?”라는 외침이 있다”. 이어 자신을 때리려고 하는 아버지에게 혜정은 외친다. “엄마처럼 죽여!”라고.

시간이 흘러 의사 가운을 입은 혜정이 따사로운 햇볕 아래 졸고 있다. 혜정은 과거의 악몽을 꾼 듯 깜짝 놀라 깨어나는데, 이 때 남자의 커다란 손이 혜정의 머리를 쓰다듬는다.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노련하게 상대의 팔을 꺾는 혜정. 그러나 상대도 만만찮다. “누구야 이거 안 놔?” 그리고 혜정은 “선생님…”이라며 놀랐다. 그러자 봄 햇살을 가득 담은 미소로 지홍이 “오랜만이다. 유혜정…”이라고 답한다.

이 때 혜정의 내레이션이 들린다. “해결되지 못한 과거는 반드시 찾아온다. 그것이 원한이든, 사랑이든…”.

제 1차 티저는 혜정과 지홍의 재회를 집중 부각시켰다. 반항아이던 혜정이 의사로 성장해 담임이던 지홍과 다시 만났다. 지홍의 멋진 미소에서 두 사람의 사랑이 이미 시작됐음을 감지하게 된다.

‘닥터스’ 무기력한 반항아에서 사랑이 충만한 의사로 성장하는 박신혜와, 아픔 속에서도 정의를 향해 묵묵히 나아가는 김래원이, 사제 지간에서 의사 선후배로 다시 만나, 평생에 단 한 번뿐인 사랑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한편 오는 6월20일 첫방송 예정인 ‘대박’ 후속 ‘닥터스’는 ‘따뜻한 말 한마디’, ‘상류사회’,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를 집필한 하명희 작가와 ‘별에서 온 그대’, ‘가족의 탄생’ 등을 연출한 오충환 PD가 의기투합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