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가 ‘THE CLAN Part.1 LOST’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17일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그룹 몬스타엑스가 오는 18일 자정 세 번째 미니앨범 ‘THE CLAN Part.1 LOST’를 발표한다. 이는 2.5부작 대형 프로젝트 ‘THE CLAN’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으로 음악뿐 아니라 패션, 비디오 아트 요소가 고루 어우러진 프로덕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 앨범은 힙합 장르를 중심으로 트랩, 팝, EDM, 컨템포러리 알앤비 등 블랙뮤직의 특성을 드러내면서 멤버들의 역량을 강조했다. 철저히 트렌드를 주도하면서도 서정적인 사운드, 강력한 후렴구를 배치하는 등 섬세한 구성이 인상적이다. 또 타이트하게 짜여진 멤버들의 랩과 보컬 라인의 로맨틱한 하모니는 성숙한 팀워크를 보여주기에도 충분하다.

타이틀곡 ‘걸어(All In)’는 몬스타엑스의 시그니처 사운드로 대표되는 파워풀한 사운드와 Future Bass가 결합된 힙합곡으로, ‘너를 가지기 위해선 내 모든 걸 걸겠다’는 저돌적인 사랑법을 그린 노래다. 특히 압도적인 펀치 라인과 로맨틱한 멜로디, 직설적인 노랫말이 쉴 틈 없이 교차되는 등 음악과 퍼포먼스가 역동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걸어'가 ‘남자의 지키는 사랑'에 대해 노래했다면, 지난 9일 선 공개된 ‘Ex Girl(feat. 휘인 of 마마무)’은 '지키지 못한 사랑'의 아련한 감정을 노래한다. ‘헤어진 연인이 날 어떻게 생각할까’란 질문에 대한 상상을 레이백이 가미된 힙합 알앤비로 표현한 곡으로, 몬스타엑스의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 힙합과 EDM을 결합해 청각적인 재미와 흥분을 부각시킨 ‘네게만 집착해’, Teen pop적인 구성에 트랩 장르를 접목해 청량한 분위기를 완성한 ‘반칙이야’, 밴드 사운드와 빈티지한 감성을 살린 ‘백설탕’ 등 6곡이 수록됐다. 앨범에는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물론, 매드클라운 브라더수 보이프렌드 정민 등도 각자 힘을 보탰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는 18일 자정 세 번째 미니앨범 ‘THE CLAN PART. 1 LOST’을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앨범 발매 당일 서울 예스24 라이브홀(구 악스홀)에서 발매 기념 미디어 및 팬 쇼케이스를 통해 첫 무대를 공개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