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보감 곽시양 (사진=방송캡처)


‘마녀보감’으로 첫 사극에 도전한 곽시양이 조선판 엄친아 ‘풍연’으로 등장해 시청자의 호평을 받았다.

지난 14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마녀보감’ 2회에서는 무녀 홍주(염정아 분)의 흑주술로 저주를 받게 된 후 결계에 갇혀 살게 된 연희(김새론 분)와 허준(윤시윤 분) 의 만남과 함께 외로운 연희를 곁에서 보살피는 풍연(곽시양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다정한 성격과 훈훈한 외모, 타고난 무술실력까지 갖춘 당대의 '엄친아'로 불의를 지나치지 않는 정의감까지 가진 ‘풍연’을 연기하는 곽시양은 이날 방송에서 연희를 가장 가까이서 보필하는 동시에 지독히 연모하는 일편단심 순애보 캐릭터를 선보였다.

아버지의 완고한 반대로 이루어질 수 없는 짝사랑을 하면서도 결계 안에 갖혀 있는 연희를 위해 마을 축제 때 소원이 이루어지는 풍등을 대신 날려주겠다며 연희를 위로하는 모습은 애절하다 못해 안타까움을 더했고, 시청자들은 이런 풍연의 지고지순함에 응원의 목소리를 보냈다.

곽시양은 첫 사극출연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톤의 목소리와 발성으로 사극말투를 무리 없이 소화하며 섬세한 감정연기로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화려한 한복과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캐릭터에 빙의한 듯 다정한 오라버니 ‘풍연’을 저음의 목소리와 진정성 있는 눈빛으로 표현, 조선판 엄친아로 불리우는 ‘풍연’이라는 캐릭터에 완벽히 부합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다수의 현대극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하며 차근차근 성장해 가고 있는 곽시양은 이번 풍연 캐릭터를 통해 사극까지 섭렵해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를 더하고 있다.

한편 곽시양이 열연을 펼치고 있는 ‘마녀보감’은 매주 금, 토 오후 8시30분에 방송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