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남우현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남우현의 새 앨범 전곡 프리뷰가 베일을 벗었다.

8일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인피니트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남우현의 첫 솔로 데뷔 앨범 ‘라이트(Write..)’에 수록된 전곡 하이라이트가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프리뷰를 통해 타이틀 곡 ‘끄덕끄덕’을 비롯해 수록곡 ‘그 사람’, ‘향기’, ‘그래비티(Gravity)’, ‘스탠드 바이 미(Stand by me)’가 베일을 벗었고, 이와 함께 공개된 앨범 자켓 이미지 속에서 남우현은 부드러운 남성미와 훈훈한 자태를 드러내고 있다.

또한 더불어 영상 속 흘러나오는 애절하면서도 가슴 뭉클한 멜로디 라인에 한층 무르익은 성숙한 분위기와 감성으로 강렬한 반전미까지 보여주며 매력을 과시하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공개된 프리뷰에서는 전곡의 음원이 하이라이트로 이어지면서 타이틀곡 ‘끄덕끄덕’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타이틀곡 ‘끄덕끄덕’은 엠씨더맥스(M.C.THE.MAX) 멤버 제이윤 작곡, 히트메이커 김이나 작사가 함께한 곡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명품 보이스가 전주부터 몰입도를 높이며 감성을 자극해 듣는 이의 가슴을 절로 먹먹하게 만드는 곡이다.

이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절반의 트랙을 본인의 자작곡으로 채워 넣어 그 동안 꾸준히 인피니트 앨범을 통해 자작곡을 발표해 오며 싱어송라이팅 능력을 인정받은 만큼 싱어송라이터로써의 역량을 솔로 활동을 통해 마음껏 펼쳐 보일지 주목된다.

한편 남우현은 오는 9일 자정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앨범 발매 당일 오후 7시 서울 예스24 라이브홀(구 악스홀)에서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통해 첫 무대를 공개한다. 이날 무대 역시 네이버 V앱을 통해 실시간 방송된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