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태양의 후예 OST (사진=뮤직앤뉴,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김준수 ‘태양의 후예’ OST가 아이튠즈 차트까지 싹쓸이했다.

15일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14일 공개된 김준수(XIA준수)의 ‘How Can I Love You(하우 캔 아이 러브 유)’ 음원이 국내 차트 점령을 넘어서 아이튠즈 차트까지 석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호주, 캐나다, 프랑스타이완, 터키 등 총 12개국의 아이튠즈 K-POP 차트에서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미국, 독일, 멕시코, 네덜란드 등 6개국에서도 5위권 안에 들며 전세계에서 인기몰이 중이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준수(XIA준수)의 OST는 드라마 중반부 주인공 커플들의 달달한 애정신에 삽입되며 발매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OST 마지막 주자로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 김준수(XIA준수)는 어제 정식 음원이 발매된 후 현재까지 국내 전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하고 있는 데 이어 아이튠즈 차트까지 점령, 전세계 리스너들까지 사로잡으며 인기를 더하고 있는 것.

관계자는 “김준수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송송 커플(송중기-송혜교 커플), 구원 커플(진구-김지원 커플)의 케미를 극대화 시키며 극의 몰입도를 배가시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다. 봄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김준수의 감미로운 보컬이 담긴 ‘How Can I Love You’는 드라마가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그 인기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김준수(XIA준수)는 오는 5월 정규 4집 컴백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