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미스터 블랙 문채원 (사진=이김프로덕션)


‘굿바이 미스터 블랙’ 문채원의 촬영장 뒷모습이 공개됐다.

최근 방영 중인 MBC 수목드라마 ‘굿바이 미스터 블랙’에서 배우 문채원은 당차고 사랑스러운 매력의 여자주인공 김스완으로 분해 시청자와 마주하고 있다. 강렬한 복수극 속에서 문채원은 이진욱(블랙/차지원 역)을 향한 해바라기 사랑, 포기를 모르는 열혈 기자정신 등 다채로운 모습으로 극의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무엇보다 캐릭터를 위한 문채원의 변신과 노력은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태국 거리에서 거칠게 자란 김스완을 표현하기 위해 문채원은 머리를 짧게 자르는 등 외형적 변신을 했다. 또한 이진욱과의 멜로 감정선을 살려내는 풍부한 감성 연기로 시청자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굿바이 미스터 블랙’ 제작진은 1회부터 8회까지 문채원의 촬영장 뒷모습을 엿볼 수 있는 비하인드 컷을 여러 장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진은 태국 촬영에서부터 한국에서의 모습까지 극중 김스완의 변화가 드라마틱하게 펼쳐져 있다.

공개된 사진 속 문채원은 대본을 손에 든 채 열중하고 있다. 촬영 준비로 소란스러운 현장 속에서도 문채원은 장면 연구에 완전히 집중한 모습이다. 대본을 바라보는 진지한 표정, 깊어진 눈빛 등을 통해 김스완 캐릭터를 완벽하게 살려낸 문채원의 연기 원동력을 엿볼 수 있다.

또 다른 사진에서 문채원은 카메라를 향해 활짝 미소 짓고 있다. 밤낮 없이 이어지는 촬영장에서 문채원은 사랑스러운 애교와 따뜻한 마음씨로 현장을 밝히고 있다는 후문이다.

‘굿바이 미스터 블랙’ 관계자는 “문채원은 흔치 않은 여주인공이다. 연민을 자아내기도 하며, 또 사랑에 당당하고, 자신의 일에서도 열정적이다. 문채원은 끝없는 캐릭터 분석으로 김스완의 매력을 입체적으로 살려내고 있다. 깊어진 멜로와 함께 더욱 빛나게 될 문채원의 활약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굿바이 미스터 블랙’ 9, 10회는 오는 14일 오후 10시부터 연속 방송된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