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김고운,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캐스팅...김윤석-변요한과 연기 호흡
김고운 (사진=윌 엔터테인먼트)


신인배우 김고운이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의 출연을 확정했다.

7일 소속사 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신인 배우 김고운이 100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여주인공으로 발탁, 충무로 블루칩다운 면모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전 세계 22개국에서 발간되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은 프랑스 작가 '기욤 뮈소'의 동명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

한 남자가 수십 년 전 과거로 돌아가 젊은 자신을 만나고, 과거에 가장 후회됐던 순간을 바꾸기 위해 현재와 과거를 넘나들며 펼치는 인생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배우 김윤석과 변요한 등이 출연을 확정, 황금 라인업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으고 있기도.

극 중 김고운은 김윤석과 변요한이 현재와 과거에서 사랑한 여인 '연아' 역을 맡았으며 '수현(김윤석 변요한 분)'이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결정적 계기가 되는 캐릭터로, 사랑스럽고 아련한 매력을 발산하며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특히 10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발탁된 만큼, 신인답지 않은 섬세하고 폭 넓은 감정 연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에 김고운은 “평소 '기욤 뮈소' 작가의 팬이었어요. 그래서 이번 작품에 더욱 참여하고 싶었고 간절한 마음이 들었는데 출연하게 되었다니 정말 꿈만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 존경해오던 두 선배님, 김윤석, 변요한 선배님과 함께하게 되어서 생각만해도 떨리고 두근거리고, 이 기분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작품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또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대해주시고,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고운은 최근 영화 '초인'에 출연해 영화인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바 있으며, 현재 영화 '커튼콜'의 개봉을 앞두고 있는 등 성숙한 연기력으로 충무로의 기대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올 하반기 개봉 예정이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