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9

가수 에일리의 소속사가 누드사진 유출 논란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10일 올케이팝은 가십코너를 통해 '에일리로 의심되는 여성의 누드사진 유출'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누드사진을 공개했다.

에일리 소속사 YMC 엔터테인먼트는 에일리의 누드사진 유출에 대해 "유명 속옷 모델 캐스팅 제의를 받아 카메라 테스트용 명목 하에 촬영된 사진"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소속사는 "사진은 에일리가 미국 거주 당시 미국의 유명 속옷 모델 캐스팅 제의를 받아, 카메라테스트용이라는 명목 하에 촬영된 사진이다. 몸매를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 누드촬영을 해야 한다는 말에 유명 속옷 모델의 테스트이기에 개인신상정보가 보호될 것으로 믿고 촬영에 응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테스트 촬영 후 연락이 두절됐고 결국 현지 경찰에 신고를 했다. 경찰 확인 결과, 여대생들을 상대로 사기 행각을 벌인 일행의 소행으로 판명됐고 끝내 사기단 검거는 이뤄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한 "당사는 해당 사진의 유포자에게 개인신상보호법에 따른 불법유포와 관련하여 강력한 법적 대응할 것"이라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에 누리꾼들은 "에일리 상황이 안타깝게 됐네", "에일리부터 윤아 태연 제시카까지, 연예계 왜 이러나", "연예계 11월 괴담 역시 무서워", "에일리 사건 잘 해결됐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