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선 심경고백 "하늘에 계신 아버지, 피눈물…"
박은선 심경고백

여자축구선수 박은선(27 서울시청)이 성별논란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박은선은 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금 상황이 너무 머리 아프다. 성별 검사를 한 두 번 받은 것도 아닌고 월드컵 때 올림픽 때도 받아서 경기출전하고 다 했는데 그 때도 어린나이에 수치심을 느꼈고 지금은 말할 수 없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예전 같았으면 욕하고 '안하면 돼' 이랬겠지만 어떻게 만든 제 자신인데 얼마나 노력해서 얻은건데 더 이상 포기 안하렵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니들 하고싶은대로 해라. 나도 내 할일 하련다. 니들은 자식 없니. 하늘에 계신 우리 아빠랑 이 소식 들은 우리 엄마랑 우리 오빠랑 언니는 어떨거 같냐. 피눈물 흘릴거다. 내가 더 노력해서 니들도 기분 드럽게 해줄테니까 단디 지켜봐라. 여기서 안 무너진다. 니들 수작 다 보인다. 더이상 안넘어진다. 지켜봐라"라며 괴로운 심경을 표출했다.

박은선 심경고백에 누리꾼들은 "박은선 심경고백, 얼마나 괴로웠으면", "박은선 심경고백, 아버지 얘기까지 나오다니", "박은선 심경고백, 잘 해결됐으면 좋겠다", "박은선도 프라이머리 표절논란처럼 힘들겠지", "박은선 심경고백, 포기하지 말고 힘내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여자 실업축구 구단들은 박은선의 성 정체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내년 WK리그에 박은선이 뛸 수 없게 해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