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극본 이경희, 연출 최문석)의 고수가 부른 '홍도야 울지마라'가 화제로 떠올랐다.

9일 3회 방송분에서 주인공 강진역의 고수는 회사에서 새벽까지 일을 하다 어머니 차춘희(조민수 분)와 통화하는 장면을 연출했다.

춘희가 아들에게 "어떤 여자는 남편이 밤마다 자장가를 불러준대더라"며 "넌 미국 물 먹고 서울물 먹으니까 에미같은 건 우습냐?"며 서운한 기색을 보이자 강진은 바로 핸드폰을 들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강진은 휘파람으로 '립스틱 짙게 바르고'를 부르다 바로 '홍도야 울지 마라'를 멋들어지게 이어 부르기 시작했다. 아들의 깜짝 이벤트에 조민수는 고마움의 눈물을 흘렸다.

고수는 이 장면을 위해 촬영 전 원곡을 수없이 반복해 부르며 사전 준비를 해왔다는 후문. 특히 핸드폰을 가로로 잡고 마이크 처럼 들고 부르는 고수의 모습에 여성 시청자들은 호감을 표현했다.

고수의 노래를 들은 시청자들은 드라마 게시판에 "화면 한 장면 한 장면 다 멋진데, 고수씨 노래부르는 모습은 최고였다" "강진이 엄마에게 노래 불러주는 장면에 가슴이 짠해졌다"며 호평을 보냈다.

조연출 신경수PD는 "춘희의 아픔을 알고 있는 강진이 어머니를 따뜻하게 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설정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수씨의 노래부르는 모습 이외에 그동안 보지 못했던 모습들을 또 공개할 것이니 기대하셔도 좋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지완(한예슬 분)이 태준(송종호 분)과의 약혼식 파행 후 비를 맞아 고열에 시달리게 되며 우연히 강진의 오피스텔에서 잠든장면이 공개돼 긴장감을 이었다. 10일 방송에는 강진과 우정(선우선 분)이 다시한번 티격태격하는 장면과 술에 취해 사고에 날 위기에 처하는 태준을 보며 놀라는 지완의 모습이 그려질 전망이다.



뉴스팀 정원진 기자 aile0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