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속 악녀가 뜨고 있다.

SBSB 드라마 '천사의 유혹'의 이소연과 '미남이시네요'의 유이가 대표적인 악녀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다.

청순하고 가녀린 외모와는 상반되는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과 섬세한 심리 묘사가 돋보이는 연기력이 사랑을 받고 있는 것.

이렇게 악녀캐릭터가 사랑 받으면서 그녀들의 모든 것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특히 이소연과 유이는 같은 악녀지만 헤어에서부터 패션까지 모든 것이 다르다. 화려하고 시크한 전형적인 악녀 이소연과 국민여동생 역할인 만큼 패션은 소녀풍의 수수한 악녀인 유이.

▶ 전형적인 악녀룩 vs 두 얼굴의 악녀룩

'천사의 유혹'의 이소연은 화려하고 럭셔리한 의상을 통해 ‘악녀’ 스타일의 정석을 보여준다. 그린, 레드, 퍼플 등의 강한 느낌의 의상을 즐겨 입고 레오퍼드와 같이 화려한 패턴의 슬림한 원피스를 통해 날씬한 몸매를 강조하여 섹시미를 부각시켰다.

드라마 속 그녀가 즐겨 입는 의상 중 하나는 바로 올 겨울 여성들의 머스트해브아이템인 퍼베스트. 볼레로 스타일과 일반 베스트 스타일 등 다양한 길의 퍼베스트를 통해 럭셔리하고 도도한 극 중 이미지를 완성했다.

액세서리는 또한 빅 사이즈로 화려한 디자인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소연은 반짝이는 크리스탈이나 유색 보석과 같은 아이템 보다는 프레임의 디테일을 통해 화려함을 극대화시켰다.

'미남이시네요'의 유이는 두 얼굴의 악녀인 만큼 기존의 악녀 스타일과는 조금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국민여동생 유헤이 역할로 화려하고 강렬한 악녀스타일보다는 상큼하고 발랄한 의상을 통해 두 얼굴을 가진 국민여동생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고 있다.

체크패턴의 재켓과 주름스커트를 매치한 스쿨룩이나 소녀풍의 원피스, 오렌지와 같이 발랄한 컬러의 니트소재 상의를 입은 모습은 귀여운 국민여동생의 모습 그대로다.

또한 주로 무릎 위의 미니스커트를 즐겨 입는 유이는 ‘꿀벅지’ 타이틀에 걸맞게 다리라인을 부각시켜주는 옷을 많이 입는다.

액세서리는 심플한 디자인을 즐긴다. 심플한 펜던트와 귀에 딱 붙는 귀고리를 통해 깔끔함을 부각시켰다. 귀고리나 목걸이보다는 컬러풀한 스톤의 반지로 포인트를 줘 귀엽고 사랑스러운 국민여동생의 모습을 완성했다.

▶ 섹시도도 발롱펌 vs 청순귀염 롱헤어

두 악녀들의 헤어 또한 확실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이소연은 헤어스타일의 과거의 악녀였던 김희애를 연상하게 하는 미디움 길이의 발롱펌으로 탄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컬이 살아있는 듯한 이소연의 헤어스타일은 팜므파탈인 그녀의 캐릭터를 완벽히 표현하며 일명 ‘로즈마리펌’으로 불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데뷔 이후 줄곧 롱헤어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는 유이는 '미남이시네요'에서도 다양한 롱헤어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주로 청순한 긴 생머리를 보여주지만 웨이브 스타일에 핀을 꽂아 귀여운 매력 또한 보여주고 있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