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보영이 민낯 투혼을 불사르며 또 다른 연기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13일 서울 왕십리 CGV에서 진행된 영화 ‘나는 행복합니다’(감독 윤종찬, 제작 블루스톰) 언론 시사 및 기자간담회에서 이보영은 “개봉이 늦어지는 것을 걱정하지는 않았지만 빨리 관객들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면서 감회의 소감을 전했다.

특히 극중 애인에게 버림받고 직장암 말기인 아버지를 돌보며 힘겹게 살아가는 수간호사 ‘수경’ 역을 맡은 이보영은 화장기 없는 얼굴에 코피까지 흘리는 등 여배우로서 과감하게 민낯을 선보인 것과 관련해 "영화 찍을 때 예쁘게 보이려 노력한 적은 없다"라며 잘라 말했다.

이보영은 "잘 해보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하려고 한다"면서 "이번에도 외모에 전혀 신경 쓰지 않았다. 오직 연기를 잘해야겠다는 욕심 뿐이었다”라고 연기 열정을 내비쳤다.

이어 이보영은 “영화 출연 후 나는 참 행복한 사람이라는 생각을 했다”면서 “살아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소소한 일에 행복을 느끼며 살고 있다”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나는 행복합니다’는 ‘서편제’와 ‘밀양’의 원작소설들을 집필한 바 있는 고 이청준 작가의 던푠 ‘조만득씨’를 각색한 작품으로,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상영된 이후 1년 만에 개봉을 앞두고 있다. 26일 개봉.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 사진 양지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