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의 촌티나는 시골소녀 서신애가 섹시 가수로 깜짝 변신해 화제다.

3일 방송되는 39회에서 서신애는 학교에서 장래희망을 쓰라는 과제를 받게 되자 연예인을 꿈꾸는 광수와 인나를 만나게 된 후 가수가 되어 무대를 누비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한다.

이 장면을 위해 서신애는 최근 MBC 일산 스튜디오를 방문, 티아라&초신성과 함께 노래 'TTL'의 완벽한 무대를 선보여 주위를 놀래켰다.

촬영장소는 MBC '쇼! 음악중심'의 세트장. 마침 생방송이 끝나고 난 뒤라 무대의 열기가 가시기 전에 녹화가 진행됐다.

메인 보컬 역할을 맡은 서신애는 초반에는 다소 긴장감을 보였으나, 이내 댄스가수다운 면모를 과시하며 티아라와 초신성 멤버들을 이끌었다. 이장면을 위해 24시간 동안 티아라 안무 선생에게 직접 댄스 가르침을 받고 춤과 노래 연습에 매달렸다 서신애는 약 20분 동안 총 3번의 촬영만으로 'OK사인'을 받아냈다.

함께 했던 티아라 멤버들도 "아직 나이도 어린데 너무 잘한다. 가수로 데뷔하면 정말 무서운 후배가 될 것 같다"라며 칭찬했다.

한편, 서신애는 이번 무대에 앞서 지난 9월 21일 방송된 11회분에서 이미 깜찍한 춤과 출중한 노래 실력을 과시하며 '마트송'을 선보여 박수를 받았던 바 있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