첩보 드라마 '아이리스'가 첫 회 방영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극중 주인공 이병헌과 김태희의 멜로 장면에서 등장하는 OST ‘잊지 말아요’ 또한 실시간 검색 음원 1위에 오르는 등 대박 탄생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병헌, 김태희의 로맨스 장면에서 등장한 백지영의 ‘잊지 말아요’는 15일 방송된 2화에서 공개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시청자 게시판에 주제곡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는 등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잊지 말아요’는 멜론, 엠넷, 벅스 등의 주요 사이트에서 신곡 1위와 실시간 음원 1위를 기록하는 등, 발표된 즉시 블록버스터급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음원과 함께 공개된 '아이리스'의 발라드 뮤직비디오는 두 사람이 가장 행복한 한때를 보내고 있는 로맨틱한 장면들이 펼쳐져 입가에 흐뭇한 미소를 짓게 할 찰나, 첩보요원이기 때문에 겪어야 하는 이별과 그리움도 담고 있어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

200억여 원에 달하는 제작비와 아시아와 유럽을 넘나드는 해외 로케이션을 비롯한 대규모 세트 등의 화려한 볼거리와 함께 탄탄한 스토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이리스'는 첫 회와 2회 모두 20%를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수목극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