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2PM 탈퇴와 동시에 미국으로 출국한 멤버 재범에 대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그룹 코요태 멤버 빽가와 방송인 붐, 그리고 2AM의 조권이 동료로서 아쉬움을 토로해 눈길을 끌고 있다.

2AM의 조권은 9일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아멘'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2PM-2AM 사진을 올렸다.

특히 조권과 재범은 JYP 연습생 시절 함께한 동료로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해 각별한 우정을 과시한 바 있다.

이어 빽가는 9일 자신의 미니홈피에 "나를 파렴치한으로 몰아가며 죽일 듯 달려들던 무서운 사람들이 또 다시 동료이자 동생인 한 사람을 보내버리는군요"라면서 울분을 토했다.

이어 "실수는 누구나 하는 것이고 더군다나 어린시절 힘들고 괴로운 시기의 이야기를 마치 지금 그런 마음을 품고 있는 듯 달려들어 한 사람을 떠나가게 만드는 군요... 그저 이제 제발 그만했으면 하는 간절함이 간절합니다"라며 일침을 가했다.

붐 또한 8일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내가 너무 사랑하는 동생이기에 정말 마음이 찢어지듯 아픕니다... 더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길 믿고 있습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와. 사랑한다"라고 안타까움을 전했다.

한편, 재범은 지난 2005년 미국의 마이스페이스에 한국을 비하하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을 일으켰다. 이후 네티즌들의 비난이 거세지자 8일 팀 탈퇴를 결정했으며 반나절이 지난 후인 이날 오후 6시 30분 미국 시애틀행에 몸을 실고 가족이 있는 곳으로 홀연 떠났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