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한새가 소프트 힙합의 진수를 보여주는 ‘전화해줄래’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최근 원준희와 ‘사랑은 유리 같은 것’을 발라드 힙합버전으로 리메이크해서 화제를 모았던 그가 7집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MC한새 by BCR 7th ‘Rap & Blues’ Take1’ 앨범을 발표한 것. 사회비판적 강한 힙합을 동시에 선보이기도 했던 MC한새는 이번 7집 앨범에서 대중성 있는 소프트 힙합의 진수를 선보인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전화해줄래’에는 감성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너를 비운다’로 사랑을 받고 있는 여가수 란(Ran)이 피쳐링에 참여했다. 이별한 연인들의 심리를 잘 묘사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자신이 전달하고픈 메시지를 음악으로 표현하는 미니홈피에서 ‘전화해줄래’는 헤어진 연인을 향한 메시지로 표현했다. 이 곡은 이별에 대한 가사와 잘 어우러져 발매와 동시에 입소문을 타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정규앨범을 테이크(Take)별로 나누어서 공개하는 MC한새는 이번 앨범에서 이별과 사랑을 주제로 대중성 있는 소프트 힙합을 선보였다. 향후 발매되는 시리즈에서는 더욱 다양한 음악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3일 곰TV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한 ‘전화해줄래’는 오픈 동시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