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도 추모글 올리며 고인 넋 기려

폐암으로 투병하다 22일 숨진 탤런트 여운계씨의 빈소에 조문을 하려는 동료 연예인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여씨는 이날 오후 8시7분께 입원치료를 받던 인천성모병원에서 끝내 숨졌으며, 빈소는 서울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실에 마련됐다.

여씨가 숨을 거둔 직후에는 빈소에 영정 사진만 덩그러니 놓였고, 화환도 방송인 유지인씨 등 3명이 보낸 것만 자리를 지켰을 뿐 한동안 완벽하게 꾸려지지 않은 채 문상객을 맞이했다.

하지만 일찌감치 여씨의 사망 소식을 전해 들은 동료 연예인들은 늦은 밤인데도 줄을 이어 빈소를 찾아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여씨와 절친한 사이인 탤런트 전원주씨는 화장지로 하염없이 흐르는 눈물을 닦아내며 슬픔을 감추지 못했고, 고인과 친분이 두터웠던 선우용녀씨와 사미자씨도 빈소에 앉아 충격을 받은 듯 망연자실한 표정을 지었다.

후배 연예인인 유재석, 박미선, 홍록기씨도 오후 11시40분께 황망한 표정으로 빈소에 도착해 영정 앞에서 절을 하며 고인의 넋을 달랬다.

여씨의 별세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도 인터넷 포털 사이트 등에 추모의 글을 올리며 고인을 애도했다.

`danyadesign'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네티즌은 `그동안 고마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아픈 몸에도 불구하고 멋진 연기로 국민들에게 감동을 전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라고 썼다.

아이디가 `gkekgus123'인 네티즌도 "돌아가셨다는 기사를 봤음에도 여운계씨의 드라마와 영화에서 보여주시던 연기는 생생히 떠올라 아직도 살아 계신것 같습니다"라며 연예계의 큰별을 애도했다.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김남권 기자 min76@yna.co.krkong79@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