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모델로 활동 중인 연기자 김영아가 결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김영아는 지난달 25일 한국일 출신 사업가와 결혼식을 올렸으며, 이 소식은 19일 일본의 TV프로그램에서 일본 개그맨이 결혼하고 싶은 연예인으로 김영어를 지목하며 밝혀졌다. 일본 현지에서도 이날 방송 이후 포털사이트에 김영아의 이름이 인기검색어로 떠오르는 등 이슈가 된 바 있다.

김영아는 지난달 28일 자신의 미니홈피 사진첩의 사진 폴더를 통해 결혼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결혼사진 아래 김영아는 "엄마 아빠께 인사하는 순간…너무너무 눈물이 났다…언니가 말해준것처럼 엄마의 눈을 절대 보지 않았다…그래도 그랬는데도 눈물이 너무많이 났다"며 "슬퍼서도 가슴이 아픈것도 아닌 느낌…처음 느껴보는 감동이였다. 엄마…아빠… 멀리서 생활하다보니 딸로써…해드린게 너무 없는데 이렇게 일찍 시집을 가서 미안해…"고 전했다.

이어 "그래두 우리 더 많이 행복한모습으로 보답할께…행복하게 잘살께.엄마 아빠처럼 이쁜가정 꾸리며 잘 살께요. 사랑해… 정말 많이 감사해요"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영아는 MBC 시트콤 '논스톱'에서 최민용의 동생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으며 2003년 SBS 드라마 '애정만세' 2004년 '결혼하고 싶은 여자' 등에 출연한 바 있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