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여왕 김연아와 톱스타 김태희가 휴대폰 CF 정면 대결을 예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13일 김연아와 휴대폰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0일 "김연아의 도전 정신과 피겨 여왕으로서의 글로벌 이미지가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디자인과 첨단 기능을 선보이는 휴대폰 브랜드 애니콜을 잘 대변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모델 기용을 밝힌 바 있다.

김연아는 이달 말 출시예정인 W770 광고에 기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한 삼성전자 관계자는 "김연아가 최신 휴대폰 광고 모델로 나서겠지만 아직 어떤 제품이 될 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조심스런 모습을 보였다.

W770은 최신형 풀터치폰으로 '햅틱 미니'라는 애칭을 얻었다. '햅틱 미니'라는 이름에서 보듯 기존 풀터치폰에 비해 크기가 작진것이 특징으로 50만~60만원대에 가격이 정해질 전망이다.

업계에서는 LG전자의 실속형 풀터치 '쿠키폰'의 대항마로 보고 있다. 기존 풀터치폰에 비해 저렴한 가격 59만원을 강점으로 내세운 '쿠키폰'은 김태희를 광고 모델로 내세워 지난 3월 국내 출시 이후 한 달 반만에 20만대가 판매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김태희는 한국방송광고공사가 발간한 '2008년 소비자 행태 조사 보고서'에서 이영애, 이효리, 전지현 등 쟁쟁한 스타들을 제치고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는 등 여자 광고 모델계를 평정하다시피 했다.

이를 뒤집은 것이 김연아다. 최근 한국CM전략연구소가 조사한 지난 3월 광고 모델 선호도 조사에서 김연아가 김태희를 누르고 1위를 차지한 것이다.

김연아와 김태희의 휴대전화 광고 정면대결 승자가 누구일지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