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윤아가 22일 방송된 KBS 2TV '박중훈쇼 대한민국 일요일밤'에서 '신인시절 스폰서제안을 받았지만 거절했다'고 말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제작진이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하고 나섰다.

'박중훈쇼'의 제작진은 24일 프로그램 게시판을 통해 "지난 22일 방송된 배우 송윤아 편에 대해 사실과 다른 점이 있어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며 "방송내용 중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연예계 일부 관행들에 대한 토크가 제작진과 송윤아 씨가 의도했던 방향과는 달리 언론에서 확대보도되고 있으며, 일부 신문사와 인터넷 매체에서 쓴 '송윤아 씨, 스폰 제의받은 적 있다'는 기사 또한 사실과 다름을 알려드립니다"고 밝혔다.

제작진에 따르면 방송 중 '여배우가 힘든 제안을 받았을 때 어떻게 대처해 나갈 것인지'를 묻자 송윤아는 "감히 내가 답하기 조심스러운 부분이다.그런 부적절한 제안을 하는 사람들은 바른 사람들이 아니다.그런 사람들과는 일을 하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제작진은 "실제 송윤아 씨는 이런 부적절한 관행에 대해 제의받은 적이 없습니다.단지 토크 중 '만약에'라는 전제 하에 다시 한번 질문하자 대답을 한 것입니다.이는 송윤아 씨의 개인적인 경험을 말한 것은 아닙니다"라며 "이와 관련 일부 언론에서 송윤아 씨 본인의 경험으로 잘못 비추어진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합니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prett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