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신혜성이 오는 17일 정규 3집 SIDE 2 ‘KEEP LEAVES’ 발매에 앞서 12일 타이틀곡 ‘왜 전화했어…’를 온라인 선공개한다.

지난 3일 음반 예약판매가 시작된 이후 이미 국내 음반 사이트 핫 트랙스를 비롯, 신나라 레코드, 인터파크, 일본 최대 음반체인인 HMV 해외음반 예약판매 차트 등 음반 전체 예약 사이트 통합 1위에 오르는 등, 벌써부터 인기몰이를 예고하고 있다.

신혜성 정규 3집 SIDE 2 ‘KEEP LEAVES’는 지난 해 8월 26일 브리티쉬 락, 스윙, 얼터너티브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수록된 정규 3집 SIDE 1 ‘LIVE AND LET LIVE’ 발매 이후 6개월 여 만에 발매되는 발라드 앨범으로, 타이틀 곡 ‘왜 전화했어…’는 기존의 발라드 곡 들과는 다르게 전개되는 드라마틱한 구성과 다이나믹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슬픈 발라드 곡이다.

특히, 타이틀곡이 선공개 되는 12일에는 연기자 이영아와 일주일 여 동안 일본 삿뽀로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오픈될 예정이다.

신혜성’은 “정규 3집 SIDE 2 앨범이 발매되기 전에 미리 타이틀 곡이 선공개 되는 만큼 다른 어느 때 보다도 긴장되고 떨린다. 팬들이 가장 좋아해주는 발라드 곡으로 컴백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사랑해줬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는 12일 정규 3집 SIDE 2 타이틀 곡 ‘왜 전화했어…’ 뮤직비디오 전체 공개에 앞서 10일 굿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된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