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미남 군단'의 대거 등장으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던 KBS2 월화드라마 '꽃보다 남자'(극본 윤지련, 연출 전기상)가 5일 시청자들의 기대 속에 첫 방송을 마쳤다.

드라마는 유치원 입학과 동시에 대학까지 논스톱으로 연결되는 모두의 질시의 대상이자 로망인 대한민국 상위 1%의 귀족학교 '신화학원'의 역사를 소개하며 시작됐다.

'잔디 세탁' 집 딸 금잔디(구혜선)는 신화 학원에서 집단 따돌림을 당하다 자살을 시도한 한 학생(정의철)을 구해내며 '귀족들의 세계'로 입문한다. 그리고 그 곳에서 '꽃미남 재벌군단' F4를 만나게 된다.

특히 잔디는 개교 이래 최초로 F4 리더인 구준표(이민호)에게 맞서게 됐다. 남다른(?) 의협심으로 준표와 부딪히게 되는 잔디는, 그러나 결정적인 순간마다 마주치는 F4멤버 윤지후(김현중)에게 위안을 얻으며 사랑에 빠진다.



드라마가 추구하고자 하는 '하이판타지 로망스'답게 극은 시종일관 만화적 감성과 세련된 화면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부페가 차려지는 점심 시간, 학교 내 한적한 숲에서 바이올린을 켜는 모습, 교정 곳곳에서 말을 타고 다니는 학생들, 독특하고 발랄한 고등학생들의 패션과 헤어스타일은 판타지적 캐릭터를 더욱 극대화시켰다.

물론 기대가 컸던 만큼 시청자들의 비판도 적잖았다. 시청자들은 첫 방송 이후 관련 게시판을 통해 "스토리 라인이 뻔한 허무맹랑 판타지다", "여주인공의 연기가 너무 오버스럽다", "원작과 같은건 비쥬얼 뿐"이라며 실망감을 드러냈다. 이미 대만과 일본에서 인기 동명 원작 만화를 바탕으로 대성공을 거둔 드라마였기에 호평과 혹평은 공존할 수 밖에 없었다.

모두의 기대 속에 첫 방영을 마친 '꽃보다 남자'는 10대들의 트렌디물로 남지 않기 위해 풀어나가야 할 숙제가 많다. 엇갈린 평가를 뒤엎고 원작의 인기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각자의 뚜렷한 개성이 담긴 F4의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중요할 것이다.


디지털뉴스팀 서희연 기자 shyremo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