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의 시아준수가 연기자 성지루를 닮고 싶다고 말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아준수는 최근 OBS '쇼도보고 영화도보고-더 인터뷰'에 출연해 "할지 안할지 모르겠지만 내가 정말 연기를 한다면 위트있고 인간미 넘치는 연기자가 되고 싶다”며 “그런 면에서 성지루 선배님을 닮고 싶다”고 말했다.

성지루는 개성 강한 연기파 배우로 영화 ‘바람난 가족’, ‘극락도 살인사건’,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간 큰 가족’ 등에 출연했다. 2007년 제6회 대한민국영화대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연기의 대가.

하지만 동방신기 측은 아직 본격적인 연기활동에 대한 계획은 없으나 연기에 대한 열정은 있다고 밝혔다.

동방신기 멤버들의 연기력에 대해선 “아직 연기를 한다고 논할 정도는 아니고 멤버들간에도 도토리 키재기”라며 "하지만 잠재력만큼은 정말 다 있는 듯하다”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CF 등 멤버들의 개별 활동에 대해선 “멤버들이 서로 이해한다”며 “잠시 개별 활동일 뿐이고 언제나 활동의 종착역은 동방신기로 돌아와 활동하는 것 아니겠냐”고 말했다.

이상형으로 영웅재중은 “손발이 예쁜 여자”를, 유노윤호는 “수시로 변하며 내가 좋아하는 여자가 이상형”이라고 답하기도 했다.

한편, 동방신기는 최근 발표한 ‘퍼플라인’으로 한일 양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의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