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는 카리스마 넘치는 배우 이혜영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혜영은 '할리우드에 진출하고 싶은데 아무도 가자고 하지 않는다'는 고민을 털어놓았다.

영화감독인 아버지와 배우셨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어려서부터 특별한 날이면 영화를 많이보며 자랐다는 배우 이혜영은 즉석에서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 소감을 낭독하기도 했다.

칸에서의 소감도 말해보라는 무릎팍도사의 요청에 '내가 최초인게 좋은데 이미 후배 전도연이 수상하지 않았느냐'며 연설문은 찢어버렸다고 밝혔다.

이혜영은 "내가 하고 싶은 역할은 메릴 스트립이 다하고 있다"며 "내 라이벌은 메릴 스트립이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원하는 캐릭터가 아닌 그저그런 엄마 역할 대본만 들어온다고 밝힌 이혜영은 영화속 여성상을 잘 보여주는 감독으로 이창동 감독과 김기덕 감독을 꼽으며 '방송을 통해 캐스팅 되었으면 한다'는 바램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혜영은 "칸 영화제 소감은 찢어버렸지만 도연 양이 상을 받던 날, 내 꿈에 나타났다"며 “꿈에서 전도연이 아기를 낳았다고 하더라. 그래서 가봤더니 정말로 예쁜 아기가 있었다. 내가 아기한테 줄 선물을 들고 갔었다”라고 말했다.

공교롭게도 꿈속에서 이혜영에게 선물은 받은 전도연은 실제 칸 영화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도 이혜영은 SBS 개국 초창기 시절 ‘8시뉴스’를 진행했던 당시를 회상하기도 했다.



디지털뉴스팀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