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의 영원한 악동 DJ DOC의 이하늘이 MBC '황금어장'의 인기코너 '무릎팍도사'에 출연하여 솔직한 입담을 과시했다.

한때는 김창렬 정재용 등과 함께 폭력등의 사건에 연루되며 신문의 사회면에 오르내렸던 이하늘이 7일 밤 11시에 방송될 '황금어장-무릎팍도사' 코너 녹화장에서 귀여운 악동의 면모를 보여줬다.

'강호동과는 그다지 친분이 없다'고 솔직히 털어놓은 이하늘.

무릎팍도사가 포털사이트 들어가 검색해본 결과 '키가 177cm로 나와있던데 사실이냐'고 묻자 '177cm면 안되나요'라고 맞받아친 이하늘은 '신발 신고 재서 그랬나보다'며 '수정하고 싶어도 누구한테 연락을 해야할지 모른다'고 밝혀 웃음을 주었다.

덧붙여 '현재 신용불량자'라는 사실을 깜짝 고백하기도 했다. '2달후면 신용불량자도 풀린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아차 싶었던 이하늘은 '편집해주시면 안되냐'고 통사정을 하기도 했다.

유세윤 올밴에게까지 불쌍한 캐릭터로 낙인찍힌 이하늘은 '안힘들다'고 절규를 해야했다.

비행청소년 시절을 지나 DJ 등을 지나 랩퍼로 발전하게된 이하늘에게 비행청소년에게 충고를 해달라고 하자 이하늘은 '내가 그럴만한 입장은 아니지만 결론은 항상 안좋게 된다'며 '여기서 멈추세요. 할수 있어요'라고 진심어린 충고를 했다.

정재용에 대해서는 '지금은 안되지만(?) 춤이정말 잘되는 친구'라고 추켜세웠으며 김창렬에 대해서는 상업적 DJ(가라오케 DJ)라고 찬물을 끼얹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동반 게스트로 정재용이 출연해 '이하늘은 정말 가난한가'에 대한 생생한 증언을 털어놓기도 했다.

무릎팍도사가 '이하늘 신용불량 올해말이면 끝나는가'라는 질문에 이하늘은 '재용이도 신용불량이에요'라고 폭로해 웃음을 안겼다.

고등학교 1학년때 돈을 벌기위해 학교를 그만두는 바람에 할머니에게 불효를 저질렀다는 이하늘은 '할머니 건강하세요. 제가 잘되는거 꼭 지켜봐주세요'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제는 소세지 반찬을 잘해주냐'는 강호동의 질문에 '이제는 요리를 잘 안하세요. 화투치는데 매진하고 계세요'라고 위트를 마지막까지 발휘했다.

비트박스 재용 랩 하늘의 녹슬지 않은 솜씨를 보여주기도 했다.

고민해결에 나선 무릎팍도사는 '다음번에는 좋은 여자와 출연하라'고 당부했다.

'황금어장'의 또다른 코너인 '라디오스타'에는 가수 휘성이 출연했다.

디지털뉴스팀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