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시대부터 가장 광활한 영토를 호령했던 고구려 시대까지를 그리고 있는 MBC 특별기획 드라마 '태왕사신기'

담덕은 자신을 견제하는 무리들을 물리치고 쥬신 왕의 후예로서 사신들과 함께 천하를 호령했던 광개토 대왕으로 거듭나게 되는 과정을 그리게 된다.

담덕의 사촌이자 쥬신의 별이 뜨는 날 같이 태어난 연호개와는 왕의 자리를 두고 숙명의 대결을 펼치는데, 담덕은 연호개 뿐만 아니라 연호개를 왕으로 만들기 위해 모든 전력을 쏟아 붙는 연가려와 연부인과도 피할 수 없는 사투를 벌이게 된다.

13일 '태왕사신기' 3회에서는 아들 연호개를 왕으로 만들기 위한 야욕에 불타는 연부인의 연기와 서서히 독살되어 가는 아버지를 살리기 위한 담덕의 지략이 돋보였다.

천지신당의 신녀인 서기하의 도움으로 왕에게 먹이는 약에 독이 한방울씩 들어가 있다는 것을 알게된 담덕은 아들 연호개는 군사들에게 둘러쌓이게 한채 연부인을 불러 이런 사실을 말하며 추궁한다.

순진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줄 알았던 담덕의 이같은 지략에 놀란 연부인은 스스로 독약을 마셔버리고 '거짓왕자를 조심하라. 꼭 왕이 되어달라'는 유언을 남긴채 연호개 품에서 죽음을 맞이한다.

어머니의 죽음을 담덕의 탓으로 여긴 연호개는 복수의 칼날을 가는 장면이 다음 회 예고에서 방송되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연가려와 연부인역을 맡은 박상원과 김선경이 선보인 연륜이 담긴 연기가 돋보였다.

냉철하고 지략적인 인물 ’연가려’로 돌아온 박상원은 부인의 죽음에도 동요되지 않고 미래를 준비하는 지략가다운 면모를 보였다.

박상원이 맡은 ‘연가려’는 고구려에서 왕보다도 많은 수의 사병을 거느린 고구려 최고의 귀족. 얼음같이 차가운 냉철함 뒤에 태산 같은 야망을 품은 그는 자신의 아들‘연호개’를 왕으로 만들기 위해서 후일 화천회의 대장로와 결탁하여 담덕의 목숨을 위태롭게 만든다.

뮤지컬배우인 김선경이 맡은 연부인은 비록 3회에 죽음을 맞이했지만 짧지만 강렬한 그녀의 연기는 단연 돋보였다.

시청자들은 '왕에게 귓속말을 할때 연기에 소름이 끼쳤다' '너무 일찍 죽음을 맞이해 아쉽다'며 그녀의 연기를 극찬했다.

성인 못지않은 연기력을 보여주는 유승호 심은경 등의 '태왕사신기' 아역군단은 4회 중반까지 출연하고 이후에는 배용준, 이지아, 문소리, 윤태영 등의 성인연기자들이 나설 예정이다.

시청자들은 아역들의 연기에도 찬사를 보냈으며 일부 팬들은 깜찍한 아역의 기하가 다소 다른 배우에 비해 성숙해 보이는 문소리가 된다는 사실에 실망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그러나 문소리의 연기력을 익히 알고있는지라 또다른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와 긴장감을 더해가는 '태왕사신기' 3회는 전일과 동일한 26.9%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항중이다.(TNS 미디어 코리아 조사)

'태왕사신기' 재방송은 '스페셜'-15일 오후 1시 10분, 1회-15일 오후 2시 5분, 2회-16일 오후 2시 10분, 3회-16일 오후 3시 15분에 각각 방송된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