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공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한 여고생이 스스로 목숨을 끊어 충격을 주고 있다.

이 여고생은 지난달 SBS TV 프로그램인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3개월만에 87㎏의 몸무게를 47㎏으로 줄였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었다.

5일 오전 5시20분께 대전시 동구 사는 이 모(16.A여고 1년)양이 자신의 방에서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어머니 B씨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이양의 어머니는 "새벽에 딸의 방문 틈으로 불빛이 보여 들어가 보니 딸이 옷장 철봉에 목을 매 숨져 있고 책상 위에 유서 한 장이 놓여 있었다"고 말했다.

유서에는 "어머니에게 꾸지람을 들어 마음이 아프다. 부모님 죄송해요. 그동안 괴롭혀서 너무 미안해요. 심적으로 고통을 줘서 미안해요"라고 적혀 있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숨진 이양이 전날 저녁 다이어트를 이유로 밥을 먹지 않은 채 감기에 걸린 조카(6)에게 밥을 먹이다 어머니로부터 심하게 꾸중을 들은 뒤 방으로 들어갔다는 어머니의 말을 토대로 정확한 사건경위를 조사 중이다.

한편, 이양 친구들은 "TV 출연 이후 인기그룹의 한 멤버와 다정하게 찍은 사진이 인터넷에 퍼지면서 네티즌들의 악성댓글(악플)에 시달리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주장해 인터넷에선 프로그램 존폐여부 논란까지 일고 있다.

어느 네티즌의 말처럼 "악플로 많은 연예인을 죽이더니 이젠 아무 죄없는 어린 학생까지 죽이고 말았습니다. 참 속상한 일입니다. 왜 자꾸 같은 이유로 인명피해가 늘어나는지…" 어떤 이유로든 한 여고생의 죽음앞에서 착찹한 마음을 숨길 수 없는 것은 네티즌들로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믿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87kg서 47kg으로 살뺀 '스타킹'출연 여고생 자살 '충격'

* '짱구는 못말려 - 짱아도 못말려?'

* 2007년 멋진 사나이로 돌아온 지성 '숙명'과 만난다

* 박보름 "연예인이라 처음엔 망설였어요"

* 정형돈 - 박보름 결혼설(?) '진실게임'의 낚시?

* 작곡가 김형석-배우 서진호 "아직은 덜핀(?) '핑크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