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특정 인기 드라마를 12시간이상 집중 방영해주는 케이블, 위성TV채널들이 마니아층으로부터 인기다.

OCN과 온스타일(On Style)이 마련하는 '○○데이'가 그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이날에는 특정 드라마를 계속해서12~24시간 방영한다.

먼저 온스타일의 경우는 5일 오후10시부터 6일 오전10시까지 12시간 동안 '섹스&시티 올나잇' 특집방송을 내보낸다.

시즌1부터 시즌6까지 방송된 95개의 에피소드를 주인공인 캐리, 사만다, 샬롯, 미란다 편으로 나눠 소개하고 드라마 속 패션, 트렌드 등을 분석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OCN은 9일 오후 10시부터 10일 밤 12시까지 26시간 동안 'CSI데이 3'를 특집으로 방송한다.

'CSI'의 새 시즌 방영을 앞두고 지금까지 방송되지 않은 에피소드 24편을 엄선해 미리 공개함으로써 팬들의 구미를 돋우겠다는 전략이다.

특집으로는 MBC '개그야'의 '최국의 별을 쏘다' 팀이 출연해 'CSI'의 각 도시별 및 캐릭터 특징을 코믹하게 분석한 '거침없이 CSI'와 감상 포인트를 짚어 주는 '뉴시즌 100배 즐기기', 배우와 제작진의 인터뷰를 통해 생생한 CSI 제작기를 소개하는 '인사이드 CSI' 등 코너도 마련돼 있다.

이어 6~8월에는 '라스베가스 7', '마이애미 5', '뉴욕 3' 등 새롭게 방송되는 시즌의 프리뷰를 비롯해 각종 특집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