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매매 의심하는 與…김남국 "불법 없다" 명예훼손 맞불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이 김남국 무소속 의원 코인 거래 논란과 관련해 '정보 매매 의혹'이 있다며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8일 진상조사단은 5차 회의를 열고 코인, 사이버 포렌식 전문가 등을 불러 관련 의혹에 대해 논의했다.

김성원 조사단 위원장은 비공개 회의 이후에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의 거래는 알려진 것처럼 전문가 수준의 거래가 아닌 그보다 아래 수준의 거래 모습을 보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단기간에 100억원대의 거래가 유추되는 것으로 봤을 때 정보 상납 형태의 정보 매매가 있는 게 아닌가(라고 이야기를 했다)"고 말했다.

그는 "클레이페이와 클레이스왑을 자금세탁을 가정할 수는 없지만 분할매수도 아닌 쌍끌이 매수의 대량거래 형태를 본적이 없고 납득도 되지 않는다는 의견을 줬다"고 전했다.

한편, 김남국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성원 의원과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정치인을 향한 의혹 제기와 비판은 자유롭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국회의원이 된 이후 지금껏 단 한 번도 누군가를 고소한 적이 없다"며 "김성원 의원과 장예찬 최고위원은 정치인이라는 지위에 있는 만큼 자신들이 한 발언의 책임을 져야 할 위치에 있고 너무나 악의적이고 터무니없는 주장들을 반복하여 부득이 고소를 결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또 "허위사실에 기반한 악의적 보도와 발언 등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법적 조치를 취해 나갈 예정"이라며 "가상자산 투자는 어떠한 불법이나 위법이 없었다는 점을 강조한다"고 언급했다.

김 의원의 고소에 대해 김성원 위원장은 "이 모든 것은 김 의원이 거래내역을 깨끗하게 공개한다고 하면 모든 의혹들이 정리될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