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고객충성도 분야의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 Brand Keys(브랜드키)와 함께 매년 대한민국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발표하는 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이다.

국내 유일의 대규모 고객충성도 조사인만큼, 금번 소비자 조사는 참여자수 211,206명, 조사건수 927,165건을 기록하며, 지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일편단심, 사랑’을 상징하는 해바라기. 고객을 향한 해바라기와 같은 마음으로, 오랜시간 사랑받아 온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는 어디일까.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 약 120개의 브랜드가 2023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로 선정됐다.

다음은 자동차/가전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영상]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 자동차/가전 부문 수상자 인터뷰
위니아 공기청정기(공기청정기 부문) – 최영준 팀장
이렇게 5년 연속 고객님들이 계속 사랑을 주셔서 저희는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고객님들의 사랑을 더 받기 위해서 더 많이 노력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위니아 에어컨(에어컨 부문) – 최영준 팀장
한도 끝도 없이 감사합니다. 저희는 고객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밖에 드릴 게 없습니다. 올해 신제품 위니아 에어컨 에어블 많이 사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워터픽(구강세정기 부문) – 심재록 대표
4년 연속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쁩니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할 수 있는 건 소비자 여러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점을 늘 잊지 않고 기억하며 항상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글램팜(헤어스타일러 부문) – 조완수 대표이사
지난 10여년간 글램팜을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글램팜 런칭 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우리 미용실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미용실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라도 디자이너의 손길을 느낄 수 있게끔 더 새롭고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미용실에선 글램팜 써’ 감사합니다.

일렉트로룩스(무선청소기 부문) – 황영준 이사
저희 일렉트로룩스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기업으로서 스웨덴의 대표적인 가전기업입니다. 올해는 지속 가능성에 의미를 둔 무선청소기를 선보일 예정이고요. 페인트를 사용하지 않는 청소기 그리고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올해도 내년에도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여갈 수 있는 일렉트로룩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렉트로룩스(식기세척기 부문) – 홍석호 이사
무엇보다도 고객님들께서 사랑을 주셔서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일렉트로룩스는 ‘지속적인 삶을 설계하다’라는 목표가 있습니다. 향후에도 고객님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제로웰(가습기 부문) – 김라미 팀장
저희 제로웰은 자체 기술을 통한 제품 개발, 생산,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의견을 귀담아들으려고 노력한 결과 이 자리에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제품 품질뿐만 아니라 빠르고 정확한 CS, 평생 AS를 기본 원칙으로 소비자들과 항상 소통하는 제로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폴스타(전기차 부문) – 김세배 차장
폴스타 코리아에게는 신규 고객들과의 만남만큼 중요한 가치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기존 고객들이 차량을 소유하는 동안 프리미엄한 브랜드 경험을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신념 아래 고객분들이 더 나은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한국 전기차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는 폴스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