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가 배리엑스볼 NFT 작품 구현…3월부터 글로벌 순차 출시

LG전자는 글로벌 출시를 앞둔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를 세계 3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 LA'에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 다음달 출시 LG 올레드 에보 '프리즈 LA'서 선보여
LG전자에 따르면 세계적인 예술가 배리엑스볼(Barry X Ball)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얼굴을 2023년형 올레드 에보를 통해 대체불가토큰(NFT) 조각 작품으로 구현했다.

작가는 이번 협업에 대해 "역사적인 예술 작품들은 당대 최고의 기술과 예술적 영감이 결합했을 때 탄생했다"며 "LG 올레드 TV는 내가 만족할 만한 최고의 이미지를 구현해냈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LG전자가 미국시장에 내놓은 NFT 아트 거래 플랫폼 'LG 아트랩'에서도 볼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유명 NFT 아티스트 제레미 폴의 NFT 작품 '컬처' 시리즈를 LG 아트랩에서 판매하기도 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LG 올레드 에보 신제품을 비롯해 2023년형 LG 올레드 TV를 다음달부터 글로벌 국가에 순차 출시한다.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는 더 정교해진 독자 영상처리기술과 빛 제어기술을 적용했다.

65형 올레드 에보는 같은 크기의 일반 올레드 TV 제품보다 최대 70%가량 밝아지고 기존 동급 제품보다 빛 반사와 화면 비침 현상은 줄었다.

오혜원 LG전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화질과 고도화된 스마트TV 플랫폼을 기반으로 예술 애호가들을 위한 맞춤 고객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