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REASON' 앨범 발매 기념 팝업 스토어 오픈…신보 콘셉트 맞춤 공간에 '문전성시'

몬스타엑스(MONSTA X)가 새 앨범 'REASON(리즌)' 발매를 기념한 전시 및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25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POP UP ICONIC에서 'MONSTA X EXHIBITION & POP-UP STORE REASON(몬스타엑스 엑시비션 & 팝업 스토어 리즌)'을 진행한다.

지난 1월 12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MONSTA X EXHIBITION & POP-UP STORE REASON'은 이번 신보의 네 가지 콘셉트에 맞춘 각각의 섹션을 구성하여 앨범에 담겨있는 의미와 복합적인 감정을 전달하는 전시 및 앨범과 공식 굿즈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스토어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앨범 럭키드로우, MD 상품 구매 시 팝업스토어에서만 촬영이 가능한 포토이즘 아티스트 프레임 촬영권 증정 등 특별한 이벤트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다양한 이벤트로 몬스타엑스 팝업은 첫날부터 연일 ‘오픈런'이 이어지고 사전 입장 예약이 마감되는 등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으며, 준비된 굿즈 상품이 빠르게 품절되는 등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지난 9일 발매된 몬스타엑스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은 데뷔 이후 8년째 지켜온 몬스타엑스의 현재를 성찰하는 과정과 그간 완벽한 팀워크로 존재감을 쌓아온 그들의 '이유'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가장 극한의 위험한 관계에서 발견한 사랑의 이유를 노래하는 타이틀곡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는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펑크록 스타일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비트와 몬스타엑스의 보컬과 랩,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REASON'을 통해 몬스타엑스는 컴백과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와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연일 1위는 물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 전곡을 차트인 시켰다. 뿐만 아니라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아이튠즈 톱 뮤직 앨범 차트'에서 미국, 호주, 독일, 인도, 베트남,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등 총 7개 국가/지역 1위, '아이튠즈 톱 K팝 뮤직 앨범 차트'에서는 총 18개 국가/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파워를 증명했다.

해외만큼이나 국내 인기도 뜨거웠다. 'REASON'으로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등에 전곡을 진입시킨 것은 물론, 현재까지도 멜론 TOP100에서 호성적을 보이고 있는 몬스타엑스는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믿고 듣는 보컬을 선사하며 컴백 첫 주 활동을 성료했다.

한편, 커리어 하이를 찍으며 몬스타엑스의 존재 '이유'를 증명하고 있는 이들은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의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