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GSC), 테크브루 아카데미 인수
IT교육 컨설팅 전문기업인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Global Software Campus, 대표:김성우, 이하 GSC)가 ㈜테크브루의 테크브루 아카데미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GSC는 지난 10년간 국내 IT기업교육 컨설팅을 통해 역량을 쌓아 온 전문 IT교육 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삼성, SK 등 대기업의 교육뿐만 아니라 국내 대형 교육기관들에게 교육체계에서부터 교육커리큘럼 공급 및 교육 전문가를 제공하는 IT 교육 토탈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과기정통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 서울산업진흥원 등에서 발주한 IoT, Cloud Computing, Big Data, AI 등 ICT융합교육에도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 지능정보산업협회,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등 국내 유수의 협회와도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전문가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테크브루의 테크브루 아카데미를 인수를 진행하게 된 계기도 IT집합 교육센터를 확보하고 관련 실습장비를 확보함에 따라 일반인과 미취업자들까지 교육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테크브루 아카데미는 국내 IT개발자들이 모여 있는 강남에 위치한 곳으로 대형교육기관들과 IT교육 프로그램을 다수 제공해 온 ICT전문 교육센터다.

GSC의 김성우 대표는 "지난 10년간 GSC는 일반인보다 기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기업의 IT기술교육을 담당하며 현장형 기술 교육을 추구해왔고 자연스럽게 기업에서 요구되는 IT 역량과 필요기술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기업이 말하는 개발자는 코딩을 하는 단순 코더를 원하는 것이 아니다.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수학적 배경지식을 보유한 옵티마이즈를 할 줄 아는 능력을 가진 개발자를 원하는 것이다. 테크브루 교육센터를 인수한 배경으로는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데이터 스트럭쳐를 잘 이해하고 산업 도메인을 세분화해서 이해하는 '전문화된 SW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이 회사의 목표다"라고 전했다.

GSC의 김성우 대표는 서울대학교 컴퓨터신기술 공동연구소 연구원, 삼성SDS와 KT 등에서 임직원 직무교육을 담당한 교육 전문가로 한국인공지능협회 교육분과 이사로도 활동한 바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