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평생 100건 무료'…전자계약 서비스 활성화 차원
한국정보인증의 전자계약 서비스 싸인오케이가 본격적인 국내 전자계약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평생 100건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싸인오케이를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입과 동시에 전자계약을 1년동안 이용할 수 있는 100건 무료 건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제공받은 프로모션 건수를 모두 사용하더라도 매년 100건을 추가 제공함으로써 전자계약의 도입장벽을 낮추고 활용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싸인오케이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계약 체결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존 계약방식의 출력, 스캔 등의 절차가 생략되고 분실될 우려없이 계약서 관리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근로계약, 동의서, 가맹계약 등 동일한 양식에 다수의 서명을 받아야 하는 경우에도 한 번의 절차로 수 백 건의 계약을 발송할 수 있기 때문에 소요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서명 요청을 받은 이용자는 회원가입 없이도 간편하게 서명이 가능하며, 비대면 채팅상담 서비스를 통해 이용방법을 쉽게 터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정보인증 관계자는 "전자계약을 더 많은 이용자가 체험하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마련하겠다"며 "싸인오케이를 통해 이용자의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고 나아가 국내 ESG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정보인증의 전자계약 서비스 싸인오케이는 여러 공공기관 및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원활한 업무환경과 효율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싸인오케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보인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