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가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강원더몰'에서 구독경제(정기결제) 서비스를 11일부터 시작한다.

강원도 대표 쇼핑몰 '강원더몰' 구독경제 서비스 시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에 따른 비대면 온라인 쇼핑몰 시장 확대와 1인 가구 증가세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구독경제는 일정액을 지불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 공급자가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유통 서비스다.

이에 강원도는 강원 더몰에 입점한 기업 중 1차 선정된 42개사 90여개의 구독상품부터 시작해 규모를 늘려나갈 방침이다.

특히 판매자는 김치, 달걀, 참기름 등의 소상공인 우수제품의 정기배송 상품 판매를 통해 고정 고객과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다.

강원도 대표 쇼핑몰 '강원더몰' 구독경제 서비스 시동
또 구매자는 지정된 날짜에 주기적으로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배달받아 필요한 제품을 매번 사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11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50% 할인 기획전을 벌이며 정기구독 상품을 구매한 회원을 대상으로 2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18일에는 강원더몰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원더라이브'를 통해 구독상품 특가할인 판매 라이브방송도 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강원도가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지자체 공모에 선정돼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강원도 관계자는 10일 "구독경제는 소상공인에게 장기고객 확보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을, 구독자에게 저비용·고효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거양득 서비스"라며 "앞으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구독경제 서비스를 더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 대표 쇼핑몰 '강원더몰' 구독경제 서비스 시동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