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22일부터 7월 6일까지 3회에 걸쳐 로컬크리에이터와 소셜벤처 대상 '브랜드 전략 수립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2022 로컬·소셜벤처 브랜딩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선정된 소비재 제조 기반(B2C) 로컬크리에이터와 소셜벤처 7개 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번째 브랜딩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부산센터 측은 "지속가능한 브랜드로의 성장을 위해 브랜드의 팬, 소비자 관점에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하고 구체적인 목표와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밀도 있게 육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브랜드 스토리 기획 전문그룹 필로스토리와 브랜드 마케팅 전문그룹 스몰브랜더를 통한 브랜딩 워크숍, 농업회사법인 밭 주식회사 이미소 대표의 춘천 감자밭 브랜딩 사례 강연을 융합한 3 STEP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커리큘럼은 ▲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 및 스토리텔링 워크숍 ▲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소통 채널 기획 워크숍 ▲ 춘천 감자밭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스토리텔링과 브랜딩 경험 사례 등으로 구성했다.

브랜딩 전문그룹 워크숍뿐만 아니라 선배 기업의 브랜딩 사례 강연과 멘토링을 추가해 실제 비즈니스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 형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창조센터, 로컬크리에이터·소셜벤처 브랜드 성장 지원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