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13, 내달 7일부터 4일간 코엑스 개최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대표 아이콘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서일페)가 오는 7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13회차를 맞이하는 서일페는 팬데믹 이후 찾아온 일상회복으로 인해 모처럼 예전의 활기를 찾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를 보여주듯 700여 명의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아티스트가 직접 참여하며 개성이 담긴 작품과 트렌디한 아트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팬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많은 작가들을 만날 수 있다는 기대에 서일페의 공식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사무국에서는 작가와 팬들의 성공적인 만남을 위하여 행사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서일페V.13의 참여작가 리스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서일페V.13의 주제관 SIFTing에서는 메타버스, 가상현실 속 미술의 진화에 관한 의미와 디지털 작품 소장 경험에 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SIFTing은 '클립드롭스(Klip Drops)'를 운영하고 있는 그라운드X와 서일페가 함께하는 프로젝트이다.

SIFTing 주제관은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섹션은 큐레이션된 아티스트 11인 (AROMJU, Dani Choi, SOHI, Yong.E, 김라온, 김영준, 김웃, 메아리, 명민호, 소우주, 최지수)의 트렌디한 작품을 대형 미디어월로 감상해 볼 수 있는 One Day One Drop이다. 두 번째 섹션은 4인(남기인, 보트, 선우현승, 함조이)의 작품을 각 작품당 9,999개의 NFT 에디션으로 발행하여 에어드롭 선물로 선착순 배포할 예정이다. 이어 세 번째 섹션은 Collect your favorite NFT 섹션으로 150여명의 작가가 준비한 200여 한정판 디지털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한 담당자는 "매회마다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트렌드를 소개해 온 서일페에서 디지털 굿즈라는 영역을 소개하게 되었다. 작가의 한정판 디지털 굿즈를 소유하고자 하는 팬덤 문화를 경험해보고자 한다"며 "해당 프로젝트는 전시장을 찾지 못하는 관람객들도 전시 기간 동안 온라인에서도 작가들의 한정판 디지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 기획전이 함께 진행되니 참고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준식부장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