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코칭·멘탈·식단관리까지…손안의 건강비서 삼성생명 '더 헬스'

110종의 모션인식 운동 프로그램 제공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만 있으면 PT 끝
더 헬스는 간단한 설문을 통해 나에게 맞는 운동을 추천해준다. 근골격계, 다이어트 등 추천 운동프로그램과 더불어 110종의 모션인식 운동을 기반으로 내가 원하는 운동·강도·시간을 선택해 직접 구성할 수 있다. 골프, 등산, 테니스 등 취미생활에 도움이 되는 운동과 상·하체 부위별 집중 운동도 제공한다. 체력로그 기능을 통해 권장 운동량과 내 체력 상태 확인도 가능하다. 집에서도 1 대 1 PT 강사가 옆에 있는 것처럼 정확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12가지 공인 검사로 분석하는 마음건강
마음챙김요가로 가슴에 따뜻함을 채우다
이제는 마음의 건강도 몸의 건강만큼 중요한 시대. 더 헬스 홈 화면에서 ‘마음건강 시작하기’를 누르면 스트레스, 우울증, 수면 등 12가지 종류의 설문으로 나의 마음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분석 결과를 토대로 이용자에게 꼭 맞는 맞춤형 명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더불어 삼성그룹 임직원만 이용할 수 있던 삼성인력개발원의 명상 콘텐츠를 이제 더헬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식사 전 촬영 한번이면 영양소 분석이 된다
건강목표, 먹BTI 맞춤형 식단·레시피 제공
테이블에 음식이 올라왔다면 더헬스 홈 화면에서 ‘식사 기록하기’를 누르고 찰칵! 이제 휴대폰으로 촬영만 하면 섭취한 칼로리부터 영양소까지 분석해 부족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더 헬스는 1800여 명의 영양사를 보유한 삼성웰스토리와 함께 내가 먹는 취향에 맞는 레시피를 추천해준다. 이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자녀 영양식, 간병인식 등 원하는 식단 관리 목적에 따라 건강식(밀키트) 구매에서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식단 관리를 도와준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