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규號 신한라이프, 조직 이어 전산통합까지 마무리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이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 조직에 이어 전산시스템 통합까지 완료하며 진정한 통합 보험사 출범을 마무리했다.

신한라이프는 두 회사의 전산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최종 완료하고 새 통합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7월 통합법인으로 출범하면서 통합 전산시스템을 1차로 오픈한 이후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업무시스템과 IT기반시스템 등의 최종 통합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명보험업계 최초의 두 회사간 전산시스템 통합구축 사업으로 지난 2020년 7월부터 약 22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이를 통해 기존 양사 설계사 각 채널에서 판매하던 우수 상품의 교차판매가 가능하게 돼 상품 라인업이 강화됐으며, 유사 상품 라언업을 정비하고 일부 상품에 납입기간과 신규펀드, 신규특약 등을 추가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통합 전산시스템 오픈과 함께 기존 양사의 스마트 창구를 통합한 디지털 고객서비스 플랫폼 '스퀘어'도 론칭했다.

한편 신한라이프는 전산통합에 발맞춰 디지털 채널에서 미니보험 '신한스마트폰건강케어보험M(무배당)'을 출시했다. 장시간 스마트폰 시청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특정녹내장과 컴퓨터과잉질환수술, 척추질환수술 등 각종 질환을 보장한다.

이밖에도 신한라이프는 통합전산시스템을 바탕으로 한동안 중단했던 신상품 개발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7월 통합 1주년에 맞춰 신규 종신보험과 건강보험 등 고객가치 증진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성 사장은 "30년이 넘은 두 회사의 고객 정보를 통합하고 업무에 대한 통합시스템을 새롭게 만드는 일은 그 누구도 해보지 못한 길"이라며, "신한라이프가 일류 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한 만큼 앞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보험 본연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