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오피스 시장 수혜 기대감 속 '명지퍼스트월드샤인' 주목
부산 강서지역 국세 행정업무를 전담하게 될 부산 강서세무서가 지난 4월 22일 개청하고 본격적인 세정업무에 돌입했다.

부산 강서구의 세무행정을 맡을 부산 강서세무서는 4개과, 1담당관실, 정원 86명으로 구성됐다. 국세증명발급ㆍ사업자등록, 근로ㆍ자녀장려금 신청ㆍ심사 및 부가가치세ㆍ종합소득세ㆍ법인세 신고도움 등 각종 국세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부산 강서세무서는 부산지방검찰청 서부지청,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등과 함께 법조타운을 완성했다. 법조타운 중심으로 회계, 세무 법인은 물론 금융, 기업 등 여러 법인들이 들어서고 있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해 2월 기준 부산에서는 1,618건의 상업ㆍ업무용 부동산 거래가 이뤄졌다. 이는 전체(총 5,451건)의 약 30%로, 한국부동산원이 관련 통계를 시작한 2006년 이래 최고치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부산시 면적의 약 1/4을 차지하는 강서구는 서부산권 경제를 이끌 비즈니스 중심지"라며 "인구 및 사업체 수 등 일대 배후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명지퍼스트월드샤인'이 부산 강서세무서 개청 관련 수혜지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부산광역시 강서구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2층, 1개 동, 전용 52~161㎡ 오피스 총 108실 구성이다.

세무서 주변으로 기업들의 입주와 투자유치가 예상되는 가운데, 해당 단지는 부산 강서세무서와 인접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각종 편의시설과 우수한 근무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자리하고 있다. 이미 준공을 마친 상태로, 전매제한이 없고 보유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또한, 중도금 없이 입주 가능하며,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박준식부장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