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본부, 내달 22일까지 창업 아이디어 공모
공군본부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한국경제신문이 '2022년 공군 창업경진대회'를 연다. 평소 창업에 관심있는 공군 소속 장병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분야와 주제에 관계없이 창업 아이디어는 무엇이든 낼 수 있다. 평소 머릿속으로 구상하던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사업화 가능성을 타진해 볼 수 있는 기회다.

대회에는 공군 소속 장병뿐만 아니라 장교와 부사관, 군무원, 사관생도와 후보생이 참여할 수 있다. 개인 참가는 불가능하며 2~5명 단위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마감은 4월 22일(낮 12시까지)이며,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받는다.

최종 수상팀은 1차 서류평가와 2차 프리젠테이션 경쟁(본선)을 통해 시장성과 가능성, 성장성, 차별성을 갖춘 최종 11개 팀을 선정한다. 대상은 공군참모총장상과 상금 300만원, 포상휴가(5일)를 부상으로 수여한다. 최우수상(2팀)도 참모총장 명의 상장과 상금 200만원, 포상휴가권(5일)이 나간다.

우수상 4개 팀에는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 상장과 상금 100만원, 포상휴가권(5일)을 준다. 장려상(4팀)은 공군 인사참모부장 상장과 상금 50만원, 포상휴가권(3일)을 준다. 이외에 2차 본선에 진출한 팀 전원에게도 2일 포상휴가의 기회가 제공된다.

공군 창업경진대회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나 한국경제신문 대외활동 포털사이트 '올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