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퓨얼셀파워BU·두산퓨얼셀·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참가

두산그룹은 8~1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수소모빌리티+쇼'에 참가해 수소와 전기, 열을 동시에 생산하는 트라이젠 등 친환경 기술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두산그룹, 수소모빌리티+쇼서 수소 생산·활용 역량 선보인다
올해로 2회를 맞는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수소산업전시회로, 탄소중립 실현과 국내 수소 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한 기술과 제품이 공유된다.

올해 전시는 수소모빌리티, 수소충전인프라, 수소에너지 등 3개 분야로 구성돼 총 14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두산그룹은 ㈜두산 퓨얼셀파워BU와 두산퓨얼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 이 참여해 수소, 전기, 열을 동시에 생산하는 트라이젠과 발전·건물·주택용 연료전지, 수소 드론 등을 선보인다.

㈜두산 퓨얼셀파워BU는 10kW 건물용, 1kW 주택용 고분자전해질형연료전지(PEMFC)를 전시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발전효율을 지닌 10kW 건물용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를 처음 공개한다.

두산퓨얼셀은 연료전지를 75% 크기로 구현한 모형 등을 연료전지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와 내년 초 실증에 들어가는 트라이젠을 소개한다.

트라이젠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소 충전 인프라 부문 본선에 진출하기도 했다.

DMI는 내풍성, 방수성을 개선한 'DS30W 수소드론'을 공개한다.

이 제품은 평균 풍속 12m/s, 순간풍속 15m/s까지 견딜 수 있고 방수·방진에 관한 IP43 등급을 받았다.

두산 관계자는 "두산의 차별화된 수소 제품과 기술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고,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관련 기업들과의 협력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