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포라얼라이언스(Qfora Alliance 이사회의장 홍영민)가 오는 24일(한국시각 기준) 메타버스 기반 라이프스타일 패션브랜드 ‘우쥬앤쿠쥬’(WU&CU)를 마이크로소프트 메타버스 플랫폼인 알트스페이스VR NFT 오아시스(AltspaceVR NFT Oasis)를 통해 런칭한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진행한 큐포라 K컬쳐 패션쇼에 2천여명이 넘게 참관하여 높은 호응을 보였고, 시리즈로 진행하는 이번 2번째 큐포라 K컬쳐쇼 또한 동일한 방식으로 ‘런칭쇼’를 한국 서울과 미국 LA에서 동시 진행하고 전세계에 생중계할 예정이다.

세계 최초 메타버스 기반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우쥬앤쿠쥬’는 영어에서 정중하고 예의 있는 부탁의 표현 우쥬(Would you)와 쿠쥬(Could you)가 예의를 중시하는 한국의 문화와 함께한다는 상징성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나아가는 큐포라얼라이언스와 적합한 뜻을 지닌 브랜드 스토리에도 포함하고 있으며, 패션쇼의 아이콘으로 삼은 것은 대한민국 전통 ‘도깨비’ 이다.

이번 ‘우쥬앤쿠쥬”의 첫 작품은 여러 도깨비 중 대표적인 우리의 상상 속 여섯 도깨비 둔(변신), 형(분신), 수박(무예), 염(불), 수(물), 묘(묘기)를 디자인 모티브로 하였고, 작품들은 메타버스에서 NFT로 발행되어 소수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