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상, 디바이스 제작비 총 5천만원 지원'…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개최
DNA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유전자? BTS? 최근 과학기술분야에서 DNA는 주로 Data, Network-5G, AI의 줄임말로 사용됩니다. 이번에는 스마트 분야의 핵심 기술인 이 세 가지 영역과 관련된 아이디어 공모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2021년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입니다. DNA 기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도록 지원자격을 학생, 일반인 등이 속하는 일반부문과 중소, 스타트업 기업 등이 속하는 기업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가 진행되는데요,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접수기간은 8월 4일 수요일 24시까지로, 서비스 또는 디바이스 형태의 아이디어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선정되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디바이스 제작비 총 5,000만원을 지원해드립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디지털 오픈랩 입주공간 혜택과 해외전시회 MWC 참가 기업 선정 우대 혜택까지 제공된다고 합니다. 참가 방법은 간단합니다.

공모전 참가 약관, 개인정보 동의서를 포함한 참가신청서 한 부를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수해주시면 되는데요, 공모전 홈페이지 주소를 포함한 상세 공모요강은 올콘 홈페이지에 '2021년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을 검색하시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