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942건 제안 중 680개 반영…챗봇으로 신속 서비스
현대해상의 고객만족 경영 성과는 ‘고객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최상의 서비스로 사랑받는 현대해상’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고객만족 경영을 펼치고자 하는 노력에서 비롯됐다. 대표적 고객만족 제도인 ‘고객마음 패널’은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 등 회사 업무 전반에 대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반영하는 제도로 현재까지 총 942건의 고객 제안 중 680개를 채택해 상품 및 서비스에 반영했다.

조용일 대표
조용일 대표
현대해상은 고객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6월 전치태반 등 고위험 산모 질환과 임신 31주 이내 조산에 따른 고위험 신생아 보장을 추가한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 상품으로 네 번째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최근 전기차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전기차에 발생하는 각종 위험을 보장하는 전기차 전용 자동차보험 상품도 출시했다. 사고로 배터리가 파손된 경우 새 부품으로 교환해주는 ‘전기차 배터리 신품가액 보상 특약’과 충전 중 화재·폭발 및 전기적 차량 손해에 대한 ‘전기차 충전 중 위험보장 특약’을 통해 보장을 강화하는 동시에 충전소 등 부족한 인프라를 반영해 무료 견인 서비스 거리도 기존 60㎞에서 100㎞로 확대했다.

현대해상은 고객과의 접점에도 지속적인 변화를 주고 있다. 고객용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마음봇’은 네이버 검색 결과 화면에 AI챗봇 연결 아이콘을 배치해 고객이 현대해상 홈페이지나 앱으로 이동하는 번거로움 없이 곧바로 AI챗봇으로 접속,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