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에어, 취향 따라 패널 패턴·색상 교체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차별화된 청정 능력뿐 아니라 삼성전자만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비스포크 스타일을 적용했다. 기존 공기청정기 ‘무풍큐브’의 세련된 큐브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소비자 취향에 따라 교체 가능한 전면 패널을 적용했다. 패널은 헤링본과 스트라이프 등 두 가지 패턴과 그레이·베이지·테라코타·딥그린 등 네 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총 여덟 가지가 제공된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초미세먼지 기준(2.5㎛)보다 작은 0.01㎛ 사이즈 먼지까지 99.999% 제거하는 초미세청정 성능을 구현한다. 이 제품은 다섯 방향에서 입체적으로 공기를 흡입해 정화한 뒤 공기질에 맞게 토출하는 ‘3D 서라운드 청정’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거실 평균 공간(30㎡)에서 13분 만에 0.01㎛ 사이즈 먼지를 100만 개에서 1개로 줄일 수 있을 정도로 빠르고 강력한 청정 성능을 구현한다.

또 공기청정기에서 발생하는 직바람과 소음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직접 몸에 닿는 바람 없이 조용하게 실내공기를 정화시켜 주는 삼성만의 ‘무풍 청정’ 기능이 탑재됐다.

특히 급증하는 반려동물 보유 가구를 위해 공기 중 반려동물의 털을 집중적으로 제거하는 극세필터와 대소변과 사료냄새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탈취필터가 장착돼 있는 비스포크 큐브 에어 ‘펫케어’ 모델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