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습소, 학원창업 성공사례 "두 번의 창업, 동일 영어프랜차이즈 선택한 이유는?"
“강사로 오래 일하며 만난 수많은 동료분들께서 제게 영어교습소 또는 영어학원 창업을 강력히 권하셨습니다. 하지만 그저 가르치는 일이 좋았던 저는 창업에 대해 그다지 큰 뜻은 없었는데요. 우연히 3030교재를 보고 ‘이 교재로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다면 정말 잘 가르칠 수 있겠구나.’하는 확신이 들어 그제야 영어교습소창업에 마음을 굳히게 되었고, 이후 영어학원으로 확장하여 재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위 내용은 3030영어 봉담수영러닝센터 김수연 원장의 인터뷰 일부이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임에도 영어교습소로 창업하여 성공적으로 운영, 이후 영어학원으로 재창업, 두 번의 교육 사업을 모두 성공한 학원 운영 모범 사례이다. 김수연 원장은 “이 교재로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다면 정말 잘 가르칠 수 있겠구나.”하는 확신을 가지고 매 순간 진심을 다해 교육하고 있다고 한다.

Q. 최초 영어교습소를 창업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한 뒤, 다른 지역으로 이전하여 영어학원으로 확장하여 재창업, 두 번의 창업 모두 성공한 비결은?

A. 그저 제가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했을 뿐인데, 성공이라 하시니 부끄럽네요. 가르치는 일이 제가 잘할 수 있는 일이라 매 순간 진심을 다해 교육했을 뿐입니다. 원생모집은 특별히 제가 뭘 잘했다기 보다 운이 따랐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저 제 자신을 믿고 제가 잘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창업 전 강사로 오래 일하며 만난 수많은 동료분들께서 제게 영어교습소 또는 영어학원 창업을 강력히 추천하셨습니다. 하지만 그저 가르치는 일이 좋았던 저는 창업에 대해 그다지 큰 뜻은 없었는데요. 우연히 3030교재를 보고 ‘이 교재로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다면 정말 잘 가르칠 수 있겠구나.’하는 확신이 들어 그제야 영어교습소창업에 마음을 굳히게 되었고 이후 영어학원으로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Q. 지금 교육하고 있는 콘텐츠를 다른 교육자에게 소개해 준다면?
A. 3030영어는 영어를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앵무새처럼 외워 말하고 쓰는 방식을 넘어, 우리 말과 다른 영어를 이해하고 영어식 표현 방법을 익혀 스스로 문장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물론 이 과정은 모두 자기주도학습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각 단계마다 알려 주고자 하는 문법적 내용이 확실합니다. 대부분의 영어교육이 단어 따로, 문장 따로, 문법 따로 인지라 문법을 배워도 이를 실제 문장 속에서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희 친구들은 매일 생활 속 문장에서 문법에 맞추어 문장을 구성하지만 실상 본인들이 매일 문법을 공부하고 있다는 사실은 모릅니다. 그리고 저는 이야말로 살아있는 교육이라 생각합니다.

영어 학습의 과정에 필수인 듣기, 스피킹, 쓰기 모두를 고르게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영어교육을 오래 해보신 분들이라면 외국어인 영어를 습득하는 과정에서 듣기, 말하기, 단어 암기, 문법 등의 모든 부분을 그때그때 부족함 없이 채운다는 게 결코 쉽지 않음을 아실 것입니다. 3030교재는 교재의 단계를 높이려는 목적보다 진정한 영어교육에 그 가치를 두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영어학원프랜차이즈 3030영어는 학부모와 원장들 사이에서 실용영어 교육 프로그램들 중 탁월한 학습효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각종 창업지원 및 가맹점 지원을 통해 창업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2016년부터 최근 2021년까지 6년 연속 대한민국 영어프랜차이즈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교육 및 가맹에 관련 자세한 문의는 본사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