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이날 시상식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1, 2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식품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여명808 (남윤철 이사)
5년 연속, 이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올해 저희 브랜드 가치가 얼마인지 조사를 해봤더니 한 5,000억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평가를 받았습니다. 저희도 앞으로 더욱 더 성장을 해서 브랜드 가치로만 1조원이 넘을 수 있는 그런 훌륭한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서 숙취해소시장이 상당히 열악한 상황에 있는데 그 분야에서는 현재로서는 매출이 그나마 나은 브랜드입니다. 이것은 저희 여명808을 너무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끈끈한 매니아, 팬이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더욱더 좋은 제품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연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이번에 신제품으로 ‘그랑프리 737’이라는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호흡기와 관련해서 어르신 분들을 위해 무엇이 좋을까라는 고민 속에서 탄생한 제품인데 ‘그랑프리 737’ 많이 애용해주시고 사랑해주시면 더욱더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연세우유 (이양규 실장)
저희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가치창출과 인류 건강에 증진한다는 브랜드 비전 아래, 우유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비전에 따라서,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연세대학교 연세두유 (이양규 실장)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든 국민들이 힘들어하는 시기에 연세두유가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완전한 먹거리로서 온라인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고객님의 사랑 덕분에 3년 연속이라는 이 상도 수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에게 다가가서 국민 건강에 기여하고 또 저희의 설립 이념인, 교육 재원 확보라는 또 하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저희 연세두유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푸드케어 (하성미 차장)
우선 3년 연속 수상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
고 있고요. 저희 푸드케어는 2001년 창립 이래, 우리 아기들의 건강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친환경 중심의 ESG 경영 방향에 맞추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아이들이 푸드케어의 이유식을 먹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롯데헬스원 (허정규 상무)
먼저,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라는 큰 상을 주신 소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초유 프로틴 365는 고객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만든 롯데 헬스원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고객의 성원과 사랑으로 초유 프로틴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시장에서 형성할 수 있었고, 이에 롯데헬스원 초유 프로틴 365가 1등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롯데헬스원은 앞으로도 더 좋은 소식과 함께 선물 같은 건강식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탁막걸리 (김재윤 상무)
저희 회사는 대기업은 아니지만, 작지만 강한 회사입니다. 저희는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막걸리 부문에서 국내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여 고객으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그런 기업이 되도록 전 임직원들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