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 개최, 무료입장 가능 “슬기로운 호주대학교 입학 준비"
호주 전지역 유명 대학교 및 전문대학 진학, 어학연수, 조기유학, 호텔유학, 요리유학, 영주권유학, 워킹홀리데이 등 호주유학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2021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가 이번 주말(24일(토)~25일(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호주유학박람회는 호주 8대 명문대학교라 불리는 Go8 대학교인 모나쉬대학교, 애들레이드대학교와 시드니대학교, 호주국립대학교(ANU), UNSW 진학과정인 파운데이션 과정, 실용적인 학문을 중시하는 시드니공과대학교(UTS), 맥쿼리대학교, 웨스턴시드니대학교(WSU), RMIT, 그리피스대학교, ACU, 디킨대학교, 플린더스대학교, CQU, 남호주대학교, 캔버라대학교, 커틴대학교, ECU, 카톨릭대학교, 서호주대학교, 에디스코완대학교 등의 호주 대표 대학교에 대한 자세한 학교정보와 입학조건, 입학가능여부, 장학금 신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호주대학교 입학을 위한 학력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파운데이션 과정을 먼저 수료하고 1학년으로 입학하거나 디플로마(Diploma) 과정을 졸업하고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또한 영어 입학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연계 어학연수 과정을 마치면 영어시험 성적이 없더라도 호주대학교 입학이 가능하다.

다양한 Pathway를 통해서 호주대학교로 입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호주유학을 계획하는 본인의 상황과 여건에 맞는 과정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와의 상담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번 주말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호주대학교 관계자 및 호주대사관 교육부 인증 호주유학 전문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해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호주대학교에서는 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대학교별, 전공별, 성적별 받을 수 있는 장학금에 대해서도 박람회에서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고 신청까지 가능해 호주유학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어권 국가로 조기유학을 가는 학생 및 학부모가 조기유학 목적지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들은 치안, 교육수준, 의료 수준이고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같은 자연환경도 중요한 고려대상이 되고 있다. 매년 교육수준, 의료품질, 인프라, 범죄율 등의 지표로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0위 안에 3개의 호주 도시가 선정될 정도로 호주는 높은 교육수준, 안전한 사회환경, 깨끗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 많은 유학생들이 호주조기유학을 떠나고 있다.

호주는 유학생이 졸업 후 기술이민이나 취업이민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나라다. 연중 화창한 기후와 뛰어난 자연환경, 세계적인 수준의 복지혜택, 그리고 뛰어난 교육수준으로 호주유학이나 이민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 역시 그 수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호주 영주권 취득 가능 직업군인 회계학, 간호학, 물리치료학, IT, 교육학, 공학, 사회복지학에서부터 요리, 자동차정비, 용접, 타일, 목공 등 기술 전문직에 대한 개인별 호주유학, 호주영주권 취득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호주유학박람회에는 호주 주요 요리학교들도 참석한다. 세계 3대 요리학교이자 세계 최고의 요리/제과제빵 학교로 평가받는 르꼬르동블루(Le Cordon Bleu)와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윌리엄앵글리스(William Angliss), 호주 주립전문대학인 TAFE NSW, TAFE QLD, 저렴한 학비로 공부할 수 있는 Global Institute 등 다양한 호주요리학교들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재 많은 졸업생들이 호텔 현업에서 일하고 있고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그리피스대학교(Griffith University), 호주 현지인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국제 블루마운틴 호텔학교 및 윌리엄블루, 윌리엄앵글리스 등 다양한 호주호텔학교들도 대거 참석한다. 호텔리어를 꿈꾸며 호텔유학을 준비하고 있다면 박람회에서 호주 유명 호텔학교 관계자와 직접 입학상담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박람회 참가자들을 위한 기념품, 무료 항공권 제공과 같은 특별한 선물과 입학금 면제, 학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호주학교 입학수속 및 비자수속 무료 대행, 초기 현지 정착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박람회는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신청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박람회 사전 참가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주관사인 유학스테이션에 문의하거나 ‘uhakevent’를 검색해 ‘2021년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